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제주국제트레일러닝 대회가 열리는 가시리로 초대합니다
제주국제트레일러닝 대회가 열리는 가시리로 초대합니다
  • 표선면
  • 승인 2014.10.1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김명성 표선면장
김명성 표선면장.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2014제주국제트레일러닝 대회가 열리는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마을로 관광객 및 제주도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트레일 러닝(Trail Running)이란 트레일(Trail)과 러닝(Running)의 합성어로 포장되지 않은 길이나 산, 들, 초원지대 등을 달리는 것을 말한다.

이번대회 종목은 5㎞오름트레킹, 10㎞·20㎞트레일러닝, 100㎞제주횡단 스테이지 레이스로 치러지는데 전 세계적으로 트레일러닝 열풍을 일으키며 도로에서 달리는 마라톤보다 더 인기 있는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2011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4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2014제주국제트레일러닝 대회를 A-PLAN과 함께 주최하는 표선면 가시리를 소개하고자 한다.

가시리는 제주도 남동쪽 해발 90m ~ 570m 고도에 해당하는 중산간 마을로서 면소재지인 표선리에서 북서쪽으로 7㎞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마을 이름은 서기 1392년 경 청주한씨 입도조인 한천이 조선왕국 개국에 불복하여 제주에 유배된 후, 가시오름(가스름) 주변에 마을을 설촌 했다고 해서󰡐가시오름마을󰡑이라 부른데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오름이 13개나 되는데 이번 대회장소인 큰사슴이오름, 따라비오름을 비롯하여 작은사슴이오름, 설오름, 병곳오름, 갑선이오름, 등이 있고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꼽히는 녹산유채 등 가시10경도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조선시대부터 국마를 길러냈던 산마장(녹산장)과 갑마장이 설치되었고 지금은 말들이 뛰어놀던 그 길을 따라 10㎞, 20㎞를 걷는 가시리 특색을 살린 갑마장길도 있다.

이외 가시리는 지난 9월 제주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문화·복지 분야에서 최우수 마을로 선정되었고, 역사·문화자원과 관광명소, 천연염색 체험장소 및 가시리 문화센터 등 문화공간도 갖춰져 있는 곳이다.

마지막으로 제주도에서 유명한 가시리 돼지고기를 주재료로 운영하는 식당들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아 점심시간에 자리를 차지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성업 중인데 방문 중 입속의 즐거움을 느껴봐야 할 코스이다.

이번 주말 2014제주국제트레일러닝 대회가 열리는 표선면 가시리 마을로 여러분을 초대하오니 방문하셔서 가을의 정취와 힐링의 시간을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