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이호해수욕장을 반드시 주민의 품으로 되찾아 오겠다”
“이호해수욕장을 반드시 주민의 품으로 되찾아 오겠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10.06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호동 주민, 비대위 꾸리고 해수욕장 공유수면 되찾기 활동 본격 진행
9월 5일 주민들 참여한 가운데 이호테우해변서 비대위 상황실 현판식
이호동 주민들이 김동욱 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대책위원회를 본격 가동, 이호유원지에 포함된 공유수면을 되찾기 위한 운동에 돌입했다.

이호동 주민들이 이호유원지에 포함된 공유수면의 국·공유지 6000여평을 주민의 품으로 되찾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호테우해변되찾기 비상대책위원회(공동대표 김수성·고연종)는 지난 5일 오후1시 지역구 도의회 김동욱 의원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회와 5개 자연마을 회장, 각 자생단체 관계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호테우해변해양레저센터에서 상황실 개소식 및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호테우해변을 예전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고사를 시작으로, 현판식과 지금까지 비대위 활동상황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비대위는 이날 주민보고회도 갖고, 원희룡 지사의 도의회 발언을 소개했다. 원희룡 지사는 지난 9월 16일 도정질문에서 김동욱 의원의 질의에 “해수욕장과 해송림 부분은 사업부지에서 빼라고 이미 제주시에 통보했다”고 답변했다.

비대위는 앞으로 빠른 시일내에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제주시 회신에 대한 내용을 검토하고, 향후 대응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호테우해변되찾기비대위가 5일 상황실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지금까지의 경과를 보고하고 있다.

비대위는 주민자치위원회와 동 자생단체, 5개 자연마을회 관계자, 주민 등이 포함된 이호동 주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구다.

이호유원지지구는 지난 2002년 도시계획재정비시 유원지로 결정고시될 때 공유수면 면적이 6만6249㎡(2만여평)였지만, 이후 2003년도 공유지 1필지와 2010년도 국유지 3필지 등 국·공유지 4필지 2만1527㎡(6253평)를 새로 포함시켰다.

때문에 공유수면이 줄어들었고, 이호동 주민들은 당초 공유수면에서 상실된 6000여평을 되찾기 위한 작업을 이번 비대위 활동으로 보여줄 계획이다.

비대위 관계자는 “제주도민의 안락한 쉼터 제공은 물론 도내외관광객이 즐겨 찾는 이호테우해변을 유원지개발 사업자에게 개발 허가권을 주는 것은 너무 부당하다”며 적극적인 비대위 활동이 이뤄질 것임을 강조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