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41 (목)
주민의 힘으로 이끌어내는 '제95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 개최!
주민의 힘으로 이끌어내는 '제95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 개최!
  • 표선면
  • 승인 2014.09.1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김명성 표선면장
김명성 표선면장

표선면에서는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7일간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되는 '제95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대적인 환경정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표선면에서는 자체 양묘장을 운영하면서 계절화 파종부터 세세한 관리과정에 많은 사회단체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렇게 생산된 초화류는 올 상반기에만 370,000본에 이른다.

하반기 또한 사루비아․메리골드․웨이브 폐츄니아 등의 계절화 20만여 본을 생산하여 주요도로변 및 중산간, 가로화분에 식재하여 관리되고 있다.

특히 자체 양묘를 통해 연간 280백만원정도의 예산을 절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28개 단체에서 1,000여명의 참여한 가운데 일주도로변에 46개 화단이 조성되어 아름다운 가로환경을 제공하여 주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매월 버스승차대청소 및 마을 안 환경정비, 내집 앞 가꾸기에 자발적으로 나서주는 10개 마을 부녀회원들이 모습은 다른 지역에 모범이 되어 주고 있어 항상 고마운 마음을 느끼고 있다.

전국체육대회에 참여하는 선수단 및 임원들에게 아름다운 우리 지역을 보여줄 수 있도록 조금씩 노력하고 참여하는 것은 결코 어려운 일은 아닐 것이다.

친절한 손님맞이와 함께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유지에 적극 참여하여 주는 것이 제95회 전국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냄은 물론 제주특별자치도를 사랑하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하며 주민들이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