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다음세대재단, ‘2014 체인지온@’ 제주·광주서 연다
다음세대재단, ‘2014 체인지온@’ 제주·광주서 연다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9.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세대재단은 진주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20일 제주와 24일 광주에서 각각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2014 체인지온@’을 연다고 밝혔다.

지난 2일 경남 진주에 있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촌놈 날다 Season 3: 오래된 새로운 것들’을 주제로 열렸던 ‘체인지온@GNTECH’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를 시작으로 각 지역 비영리 활동 현장의 미디어 이야기를 공유하기 위한 체인지온@ 행사가 제주와 광주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0일 제주 여러 비영리 기관들이 협력해 함께 진행하는 체인지온@Sum은 제주시에 있는 다음 본사에서 열린다.

이 자리에선 제주 미디어 환경, 장르 불문 기발한 소통 ‘몬탁통통通’을 주제로 ‘제주 미디어 환경의 현황 및 발전방향’과 ‘제주의 비영리에 필요한 제주식 소통’에 대한 강연과 제주만이 갖고 있는 특색 있는 미디어 활용 사례들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onoffmix.com/event/32867을 참고하면 된다.

24일 ‘두 번째 도미노의 움직임. 나비고치, 세상을 향해 날다’를 주제로 하는 체인지온@Movement 가 전남 광주에 있는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지역 미디어를 중심으로 진행됐던 비영리 활동기를 5분 동안 들어보는 오픈 세션과 ‘1년 후 자신에게 소망엽서 보내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광주NGO센터를 비롯한 광주 지역 파트너 기관들이 행사준비와 진행을 함께 할 예정이다. 이에 관한 상세 내용은 http://goo.gl/r0eC2N에 소개돼 있다.

‘체인지온@’은 다음세대재단이 해마다 여는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ChangeON)’의 지역 단위 행사이다.

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사회 변화의 원동력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나누는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이다.

IT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시민과 단체라면 누구나 체인지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지역별 행사 상황에 따라 온라인 신청 또는 현장 참여 신청 형태로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체인지온@ 공식페이지(http://changeon.org/changeona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상임이사는 “다음세대재단은 체인지온@을 통해 각 지역 다양한 미디어 활용 사례들이 발굴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제주와 광주를 비롯한 다른 지역으로도 비영리 활동이 확산되는 네트워킹 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