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해군기지 건설예산 141억원 보류시키는데 나서라"
"해군기지 건설예산 141억원 보류시키는데 나서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9.1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사기지반대도민대책위 18일 예산자문회의 관련 긴급성명

제주도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원회(상임공동대표 대효, 이규배, 고대언, 허진영, 정민구, 윤용택, 강순문, 김효상, 양동철)는 18일 제주해군기지 건설문제와 관련해 긴급성명을 내고 "제주도는 해군기지 건설예산 141억원을 보류시키는데 적극 나서라"고 촉구했다.

반대대책위는 이날 긴급성명에서 "해군기지건설 관련예산이 기획예산처에 반영된 이후, 오늘 오후 시도부지사가 참석하는 예산자문회의에 부쳐질 예정"이라며 "이와관련, 우리는 김태환 지사가 오늘 예정된 예산자문회의에서 관련예산을 보류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반대대책위는 "그렇지 않아도 제주도가 해군기지 건설 추진에 따른 기초조사 시행에 합의한 것을 두고 사전협의설 의혹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에서 해군이 기지건설을 위한 예산까지 반영했다는 것은 주민동의를 전제로 추진하겠다는 공언에도 불구하고, 기지건설을 강행하겠다는 것에 다름 아니다"고 피력했다.

반대대책위는 이어 "김 지사는 지난 11일 해군기지 추진과 관련, 사전협의설 등의 의혹에 대해 '도가 기초조사까지 반대하고 협조를 거부할 수는 없지 않느냐'라고 언급한 바 있다"며 "그렇다면, 사실상 기지건설 예산으로 반영된 141억원에 대해서는 확실히 보류시킬 수 있는 조치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대대책위는 "오늘 예정된 예산자문회의를 통해 김태환 지사는 이를 적극 보류시켜야 할 것"이라며 "제주도 당국이 이의 통과를 묵인한다면, 우리는 김 지사가 기지건설에 따른 유치입장을 분명히 하는 것으로 규정하고, 강력한 문제제기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