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제주도·의회, 행정시장 청문회 합의
제주도·의회, 행정시장 청문회 합의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4.08.1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와 제주도의회가 행정시장 인사 청문회 실시에 합의하면서 그동안 '무늬만 공모'라는 지적을 들어왔던 것을 잠식시킬수 있을지 주목된다.

13일 오후 제주도와 제주도의회는 기자회견을 열고 “행정시장 인사청문회 실시는 원희룡 도정의 ‘협치’의 중요 모델이 될 것”이라며 이 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행정시장 인사청문회는 "민생과 경제성장을 위한 모든 분야에 걸쳐 법령에 위반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진행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와 도의회는 “행정시장에 대해 법 규정 여부에 관계없이 정책적 협의를 통해 도민 대표 기관인 의회의 검증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며 “인사청문회는 시장의 시정 수행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와 도의회는 “행정시장 인사 청문회를 가능한 빨리 제도와 하는 것이 필요하는데 공감하고, 제주특별법 개선을 통해 행정시장 인사 청문회가 명문화 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실시한 제주현안 여론조사에서 도민 82.5%, 전문가 74.2%가 행정시장 인사 청문회 ‘찬성’ 의견을 밝힌 바 있다.

제주도는 행정 공백이 없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 내 공모와 청문회를 실시해 9월 초 제주시장을 임명하겠다고 전했다.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