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03 (금)
해양문화공간 조성 사업 비리 의혹 18명 연루
해양문화공간 조성 사업 비리 의혹 18명 연루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7.3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검, 뇌물수수 혐의 전현직 공무원 줄줄이 소환키로

등대 주변 해양문화공간 조성 사업과 관련, 해양수산부의 전현직 공무원 18명이 비리 의혹에 연루된 것으로 드러났다.

제주지검은 최근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해양문화공원 조성사업 추진 과정에서 공무원들에게 1억여원을 건넨 혐의로 D사 업체 대표 이모씨(57)를 구속 기소했다.

또 이씨로부터 3000만원을 받은 협의를 받고 있는 전직 해수부 소속 고위 공무원 권모씨(61)도 구속 기소됐다.

검찰은 권씨 외에도 전현직 공무원 17명이 더 비리에 연루된 사실을 확인, 수사를 벌이고 있는 중이다.

이들은 이씨로부터 설계 변경 또는 기간 연장 등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많게는 3000만원, 적게는 100만원 미만의 금품을 받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지검 관계자에 따르면 검찰은 지난 5월 제주해양관리단을 압수수색하면서 해양문화공간 조성사업 관련 비리 의혹을 포착, 지난달 D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뇌물을 건넨 증거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금품을 받은 18명 공무원들 중 출두 요청을 받은 한 공무원은 지난 18일 서울의 한 모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