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34 (목)
도교육청, 방과 후 돌봄 교실…여성 만족도↑
도교육청, 방과 후 돌봄 교실…여성 만족도↑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4.07.2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이 여성 인력의 사회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방과 후 돌봄 서비스 운영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2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초등 돌봄 교실 운영 확대 시행에 대한 운영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만족도가 91%로 목표치를 상회했다.

도교육청은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 및 맞벌이 가정 등의 증가로 자녀를 안심하고 양육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한 ‘학교 내 돌봄 기능 강화 및 부처 별 돌봄 사업간 연계 체제 강화’라는 국정과제 운영으로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만족도 조사를 보면 돌봄 교실에 아이를 계속 보내겠다는 의견은 94.9%로 매우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또 돌봄 교실이 어머니의 사회활동 참여에 도움이 되었는가에 대한 질문에 89%에가 긍정적으로 응답해 여성 인력의 사회활동 참여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초등 돌봄 교실의 양적 증대와 더불어 돌봄 교실에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 모두 만족하는 운영이 되기 위해서 상황 점검, 안전 관리 점검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