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농기계 기술인력 양성교육 “관심 높아요”
농기계 기술인력 양성교육 “관심 높아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7.21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21일부터 1주일 동안 2차례, 50명에게 이론·실습 교육 진행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석)에서 운영하는 농기계 기술인력 양성교육이 농업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최근 귀농인과 신규 농업인이 늘면서 농기계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 교육접수 시작일로부터 하루 만에 접수가 마감될 만큼 호응이 높았다.

현재 농촌 일손이 부족하고 고령화 영향 등으로 해마다 농기계 의존도가 크게 늘고 있어 지역 농업기계화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농기계 기술인력 양성 교육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제주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기술인력 양성교육을 7월 1일부터 8월8일까지 기별 25명씩 2차례 50명을 대상으로 1주일씩 실시한다.

교육 주요 내용은 농촌에서 자주 쓰는 경운기·관리기·동력분무기 등 주요 기종에 대한 핵심 기술정보와 정비 수리 실습 교육을 통해 고장을 일으키는 명확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트랙터, 농업용 굴삭기 등 짧은 시간에 배워 익히기 곤란한 농기계에 대한 운전 실습과 안전사고 예방위한 교통안전, 안전사용 교육 등 농기계에 대한 전문 기술도 교육할 예정이다.

제주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교육훈련 이수자를 대상으로 농기계 임대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올 6월 말 현재 617차례 1239일 동안 빌려가 경영비와 인건비 절감에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앞으로 하반기에도 임대농기계 사용능력을 향상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5차례 110명 대상으로 임대농기계 안전사용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