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호랑이 강낭콩 맛 아세요”
“호랑이 강낭콩 맛 아세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7.21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서 첫 재배…각종 유효 성분 함유로 인기 전망

착과한 호랑이강낭콩
제주지역에서 처음으로 호랑이 강낭콩이 시장 출하를 앞두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먹거리로 선뵐 전망이다

호랑이 강낭콩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석)는 올해 처음으로 제주시 내도동에서 호랑이강낭콩 생산 농가 실증시험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곧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호랑이강낭콩은 콩과에 속하는 식물로 덩굴성으로 알이 굵고 콩 껍질과 알맹이에도 호랑이 무늬가 그려져 있는 콩이다.

특히 아미노산과 단백질 성분이 간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고 레시틴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피를 맑게 해주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토시아닌 색소가 많아 장기 복용 때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주고 비타민 B군 특히 B1,B2외 나이아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됐다는 것이다.

미량요소인 아연이 함유된 꼬투리로 즙을 만들어 마시면 당뇨병 회복에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중성지방 체내흡수를 막고 콜레스테롤 배출 등을 도와 몸의 원기를 보호하는 자양강장 효과가 있어서 밥맛이 없을 때 식욕을 돋우며 부족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식품이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