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시, 행정시 권한강화 테스크포스팀 구성운영
제주시, 행정시 권한강화 테스크포스팀 구성운영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7.1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재정·조직 등 실질적 권한이양 과제발굴

제주시는 민선6기를 맞아, 행정시의 실질적인 권한강화를 위해 테스크포스(T/F)팀을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행정시 권한강화 T/F팀은 안전자치행정국장을 팀장으로 본청 과장, 읍·면·동장 등 7개 분야 24명으로 구성했다.

분야별 팀원은 △일반행정(4명) △보건복지(4명) △문화관광경제(3명) △환경교통(3명) △도시건설(3명) △농수축산(3명) △읍면동사무(3명)으로 분야별 과제를 발굴·선정, 행정시기능강화추진단에 수시로 제출하게 된다.

행정시 권한강화 T/F팀은 실질적 인사․조직 자율조정권과 예산편성·집행권 완전보장, 지역주민 중심의 자치법규 발의요청, 자문․협의 기능 각종 위원회 설치운영, 현장 중심 읍면동 지역 기능 활성화 등 7대 핵심과제에 대한 집중 과제를 발굴하게 된다.

제주시, 행정시 권한강화 T/F팀은 지난 7월 17일 제주특별자치도 행정시기능강화추진단과 간담회를 시작으로 오늘 9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원희룡 도지사는 지난 7월 8일 행정시장 임용장을 주는 자리에서 행정시장에게 인사, 조직, 재정 등 선출직 수준의 권한을 주겠다고 밝혔다.

변태엽 제주시 안전자치행정국장은 “행정시 실질적인 권한을 이양 받고 강화하기 위해선 출발선인 과제를 고안·발굴하는 것부터 실행하고, 발굴된 과제를 시민과 함께 공유해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시행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