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고충석 총장, 재미워싱턴 제주도민회와 상견례
고충석 총장, 재미워싱턴 제주도민회와 상견례
  • 미디어제주
  • 승인 2006.09.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충석 제주대총장 일행과 김영기 재미워싱턴제주도민회장 및 임원진은 지난 9일 훼어팩스 청사 인근 하야트호텔에서 조찬을 겸한 상견례를 가졌다.

고총장은 “미국수도 워싱턴지역에 300여명의 제주출신 동포들이 살고 있음에 놀랐다”며 "태평양과 한라산의 정기를 이어받은 제주의 정신으로 열심히 살고 노력할 때 반드시 좋은 일들이 이루질것을 굳게 믿는다”고 말했다
 

김희열 교무처장은 제주대가 추진중인 조지 메이슨대와의 학술교류협정에 관하여 상세한 설명을 하면서 “제주특별자치도 시대를 맞이하여 제주대의 국제화는 필연적인 시대의 요청이며 새로운 제주의 인재를 양성하는 일”이라고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들 중 1위로 지금까지 약 85억원을 지원받았다”고 제주대의 역량을 강조했다.

김회장은 “제주대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는 고총장의 비젼이 이뤄지길 바란다”하면서 “추진 중인 조지 메이슨대와의 학술교류가 잘되길 우리 제주도민 향우회원들이 소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용익 부회장은 “조지 메이슨 대학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대학교중 하나이고 훼어팩스 카운티는 미국 전 지역에서 살기 좋은 곳 2위로 뽑혔으며 교육열이 높고 수도권지역에 약 2십만여 명의 동포들이 거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경암 보림사 주지 스님은 고총장에게 워싱턴 방문기념으로 죽화 1점을 선물했다.

고총장 일행은 텍사스 A&M대 총장과 학문교류 협정 체결식을 위해 10일 오전 텍사스로 향했다.


< ⓒ 문기성 / (SkyEarthHuman@msn.com) 미국수도 워싱턴거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