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신구범 후보에게 어떤 자리를 약속했나”
“신구범 후보에게 어떤 자리를 약속했나”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6.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 10일 성명 내고 인수위원회 비난

신구범 사태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이 10일 성명을 내고 원희룡 당선인 인수위원회를 혹평했다.

새정치연합 제주도당은 새누리당 원희룡 도정의 인수위원회가 내일 출범할 것으로 알려졌다. 원희룡 당선자는 우리당의 입장을 묵살하고 협치와 대통합의 이름하에 정당 정치시스템을 붕괴시키는 행위를 서슴지 않고 있다고 비난의 화살을 쏘았다.
 
제주도당은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 선대위가 해단식 조차 치르지 않은, 선거일을 불과 이틀 지나 상대당의 도지사 후보에게 은밀히 인수위원장 자리를 제안했다. 이는 과거 군사독재 정권이 야당의 분란을 유도할 때 흔히 써왔던 너무나도 익숙한 공작정치의 전형일 뿐이다며 비난을 이어갔다.
 
제주도당은 이어 협치와 대통합이 한낱 위선에 불과하다. 실제로는 분열을 통한 통치 기반 강화를 기도하는 것임과 동시에 자신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이미지 정치에 몰두하고 있다. 이에 대해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 원 당선자의 이같은 행보는 야당 말살의 얕은 꼼수, 깜짝쇼이자, 또 다른 갈등과 분열의 시작이다고 규정을 지었다.
 
그러면서 새정치연합 제주도당은 신구범 사태에 대한 해명과 사과를 요구했다.
 
새정치연합 제주도당은 신구범 전 후보가 인수위원장 이후의 자리언급을 한 바 있다. 실제로 특정한 자리를 내락한 바 있는 지, 만일 그게 사실이라면 무슨 자리를 약속했는지 공식적으로 질의한다고 원희룡측의 답변을 요구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