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거상 김만덕의 후예를 찾습니다”
“거상 김만덕의 후예를 찾습니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6.05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제35회 김만덕상 수상 후보자 추천·접수

제주특별자치도가 제35회 김만덕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 접수받는다.

추천마감은 728일이며, 봉사부문과 경제인부문으로 나눠 수상을 하게 된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특별시장·광역시장·도지사, 시장·군수·구청장, 행정시장 특별시·광역시·특별자치도 및 도의 교육감 역대 김만덕상(만덕봉사상) 수상자 재외 제주특별자치도민회 중앙이나 시도 및 시군구 단위 각급 사회단체장 20세 이상의 국내외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20인 이상 연서로 할 수 있다.
 
수상 후보자를 추천할 때는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명함사진 2매 포함)와 함께 공적 증빙자료를 첨부해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가족정책과로 방문 또는 기간 내 도착할 수 있도록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은 오는 9월초에 이뤄지며, 시상은 10월에 예정된 제53회 탐라문화제 개막 축제행사인 만덕제봉행 때 진행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500만원이 전달된다.
 
한편 김만덕상은 지난 1980년부터 만덕봉사상으로 매년 1명에게 시상하여 왔으나 2006년부터는 김만덕상으로 명칭을 변경, 봉사 및 경제인부문을 나눠 시상하고 있다. 지금까지 이 상을 받은 이는 모두 39명이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