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3:02 (금)
제주세관, 추석맞이 농수산물 밀수 집중 단속
제주세관, 추석맞이 농수산물 밀수 집중 단속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6.09.0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세관(세관장 유상진)은 추석절을 앞두고 제수용품 등의 수요증가와 가격급등에 따른 밀수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4주동안 '추석절 대비 농수산물 밀수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제주세관에 따르면 최근 태풍 등 피해로 국내 농산물 등 생산량 감소로 인해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추석절을 맞이해 세율이 낮은 다른 품목으로 신고해 품명을 위장하거나 수량신고를 누락하는 등 밀수 재발 가능성 크다.

이번 단속기간에는 옥돔, 돼지고기, 전복 등 제수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품목의 밀수와 원산지 허위표시등에 대해, 세관의 인력과 장비를 집중투입해 단속할 예정이며, 아울러 이 기간중 해외여행자를 통해 참깨 등의 농수산물 밀수도 증가할 것에 대비, 여행자 휴대품검사도 강화할 계획이다. 

제주세관의 밀수 집중단속은 국내 농수산물 생산자와 소비자인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서, 밀수나 원산지 표시위반 등 불법행위를 발견하였거나 이로 인한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제주세관 밀수신고센터 전화 국번없이 125번 또는741-6336으로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