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새누리당·원희룡, 드림타워 주민투표 관련 입장 밝혀라”
“새누리당·원희룡, 드림타워 주민투표 관련 입장 밝혀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5.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 29일 원포인트 임시회 개최 관련 입장 촉구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이 새누리당과 원희룡 후보에게 드림타워 주민투표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긴급 논평을 내고 드림타워 현안과 관련해 도의회가 원포인트 임시히 개최를 공고한 데 대해 “드림타워 찬반을 묻는 주민투표 방식으로 도민 합의를 통해 해법을 찾자는 취지”라고 밝혔다.

그동안 도지사 후보는 물론 도의원 후보들도 여야 할 것 없이 드림타워 문제와 관련해 차기 도정으로 넘길 것을 주문했다는 점을 재차 강조하기도 했다.

특히 새정치연합은 “29일 제주시 차원의 건축허가를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고, 30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던 제주시 건축허가가 공교롭게도 도의회 임시회가 열리기로 한 내일로 앞당겨진 모양새”라며 “도의회를 무시하고 진행시키겠다는 의도로밖에 안보인다”고 주장했다.

새정치연합은 이어 “새누리당 도지사 후보가 드림타워 사업 자체에 반대 입장을 명확히 하고 있고, 연동․노형 지역 새누리당 도의원들도 같은 입장을 밝히는 상황에서 새누리당 소속 도지사가 이를 강행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새정치연합은 “사정이 이 정도면 새누리당이 스스로 나서서 조정자 역할을 해야 한다”면서 원희룡 후보에게도 도의회의 주민투표 청구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