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31 (금)
한국원자력학회 춘계학술대회, 28일부터 30일까지
한국원자력학회 춘계학술대회, 28일부터 30일까지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5.2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원자력학회(학회장 김종경) 2014 춘계학술대회가 28부터 30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문해주 미래부 우주원자력정책관 국장, 박노벽 외교부 원자력협력대사 등 정부인사와 원자력계 기관장, 원자력산업체 대표 등 국내외 원자력계 산···관을 대표하는 1500여명의 학술 회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회 첫날인 28일은 원자료시스템기술연구회 등 각 연구부회를 중심으로 장기 가동원전의 안정성 강화, 원전해체기술개발 주요현안 및 사업활성화, 원자력 발전 이대로 괜찮은가? 13개 주제의 워크숍을 통해 토의를 벌인다.
 
29일은 개막행사가 진행된다. 박노벽 외교부 원자력협력대사가 한미원자력 협력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고, 우수논문상 시상, 원자력계 유공자 감사패 포상 등이 이어진다.
 
행사 마지막날은 초··고교 교사초청 원자력 교육 토론회가 열린다. 이날 토론회는 과학교사 모임의 교육활동 사례’, ‘후쿠시마 원전사고에 의한 한국의 환경방사능 영향과 관련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한편 한국원자력학회는 지난 1969년에 설립돼 원자력관련 간행물 발간, 장학사업, 국제협력 사업 및 학술회의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