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신구범,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 제정
신구범,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 제정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5.23 11: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버넌스형’ 사회적경제위원회 구성, 사회적경제 주체 1000곳 육성 …공공구매 10% 달성

 
신구범 새정치민주연합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는 23일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자활, 마을기업 등 제주형 사회적경제의 확대 육성을 약속했다.

이날 신 후보는 도사회적기업협의회, 지역자활센터협회,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등 제주사회적경제발전포럼이 22일 제안한 정책의제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히면서 “2014년 체계적인 실태조사를 토대로 가칭 제주 사회적경제 기본조례 제정 등을 통해 사회적 경제를 핵심적으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 후보는 “사회적경제 육성은 양극화 해소만 아닌 지역경제의 틀을 자주적이고 순환형 경제로 전환시켜 나가는 중요한 일”이라며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자활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주체 1000곳 육성 △ 과단위 사회적경제 전담 부서 설치 △ 청년들을 위한 쇼설벤처 기금 조성 △ 통합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치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신 후보는“행정중심이 아닌 민·관 거버넌스형 정책협의체인 사회적경제위원회를 구성,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사회적경제 육성 방안을 마련하겠다”며“사회적경제 공공구매제도를 현실화해 사회적기업 제품에 대한 공공구매 비율을 10%로 상향 조정하겠다”고 약속했다.

신 후보는 “제주 경제의 새로운 비전은 중국자본이 아닌 사회적경제와 같은 풀뿌리 자립순환경제의 틀을 만드는 일인 만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다시 강조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이고 2014-05-23 12:49:30
다단계의 지존, 주수도 회장의 JU그룹.
거기서 홍보에 열올리던 신씨……
하르방..그정도 욕먹었음 이제 그만 합서.
해도 너무하다마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