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6:27 (금)
“국가기관이 힘없는 중소상인과 경쟁하려는가"
“국가기관이 힘없는 중소상인과 경쟁하려는가"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5.04.0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살리기범대위, 쇼핑아웃렛 반대 생업포기 선언식

국제자유도시 쇼핑아웃렛 추진에 반발해 지역 상인들이 집단적으로 사업자등록증을 반납하는 등 강경투쟁을 천명하고 나서 갈등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지역경제살리기 범도민대책위원회(공동대표 김태석.이정생, 이하 범대위)는 6일 오전 10시 중앙로 지하상가 중앙광장에서 쇼핑아웃렛추진에 따른 생업포기 선언식을 갖고 쇼핑아웃렛 사업의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했다.

이정생 범대위 공동대표는 성명서에서 “개발센터는 이미 내국인면세점을 개장해 많은 도내 중소상인을 몰락시켰고 불황 속에서도 연간 20~30%의 매출신장과 순익을 올리고 있다”며 개발센터의 쇼핑아울렛 추진에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그는 이어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야 할 자치단체와 정부가 쇼핑아웃렛을 만들어 중소상인과 경쟁하려 하면 우리는 누구를 믿고 장사를 해야 하나”면서 울분을 토했다.

그러면서 그는 "개발센터의 눈치만 보면서 손 놓고 쳐다만 보는 제주도지사에게 우리의 절박한 심정을 느껴 보라고, 우리 대신 삶의 현장을 체험해 보라고 우리의 생명인 사업자등록증을 제주도지사에게 반납한다"고 밝혔다.

범대위는 △국제자유도시에 걸맞게 제주도 전체를 면세구역화하는 방안 △중심시가지에 명품브랜드 거리를 조성하는 방안 △용역보고서에서 경제적 효과가 가장 크다고 제시한 40~50개 매장규모의 100%명품브랜드 쇼핑아웃렛을 개설하는 방안 등 3개안의 대안을 제시했다.

범대위는 이와함께 결의문을 통해 “힘없는 자의 억울하고 비통한 심정으로 마지막 재산이며 생존권인 사업자등록증을 반납 한다”고 밝히고 쇼핑아웃렛사업을 즉각 철회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특히 범대위는 "지역상권에 대책하나 내놓지 않고 사업만 강행하는 개발센터를 도지사는 무엇으로 주민대책이라 말하는가"며 "개발센터가 4월 사업자를 공모하고 쇼핑아울렛을 추진하면 온 힘을 다해 강력히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범대위는 선언식이 끝난 후 제주도청으로 이동해 이계식 정무부지사를 만나 사업자등록증을 반납하게 된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쇼핑아웃렛사업의 즉각적인 중단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