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드림타워 여론수렴 요구 무시한다면 명백한 직무유기”
“드림타워 여론수렴 요구 무시한다면 명백한 직무유기”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5.2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 논평 “노형 드림타워 공론화 과정 필요”

정의당 제주도당은 노형 드림타워 신축공사 건축 허가 변경 건에 대해 사전재난영향성검토위원회가 19일 재심의에서 조건부 수용 의결한 것과 관련, 우근민 지사를 겨냥해 “도민공청회를 개최하지 않으면 도지사의 직무유기”라고 집중 성토했다.

정의당 도당은 논평을 통해 “한 번 지어지면 수십년, 적어도 100년은 그 자리에 서있을 218m 초고층 콘크리트 덩어리가 주변 지역 주민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평가를 검토위원 몇몇이 불과 두 달도 안되는 짧은 시간에 결정내릴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정의당은 심의위에 조건부 통과 결정을 하면서 “지역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위해 오랜 기간에 걸친 공청회 등 도민 공론화 과정이 필요하다”는 내용의 결정문이 적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정의당은 우근민 지사를 겨냥, “강압적으로 도민들의 삶의 질을 절벽 끝으로 밀어붙이고 있다”면서 “드림타워를 추진하는 사업자와 어떤 관계가 있기에 이토록 서둘러 결정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성토했다.

또 우 지사에게 “심의위 결정이 곧 주민들의 결정이라는 오판을 해서는 안된다”면서 “최소한 도백으로서 명예로운 퇴진을 위해서는 이번 심의 결정을 도민들의 의견을 묻는 공론화 과정의 시발점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의당은 우 지사에게 도민공청회 등 카지노 도박장을 포함한 드림타워 건설여부와 관련한 도민 여론 수렴 절차에 즉시 착수할 것을 요구했다.

공청회 등 여론 수렴 요구를 거부할 경우 도백으로서 도민들의 안전과 복리에 심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안에 대해 도민 의견을 묻지 않는 ‘명백한 직무유기’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또 정의당은 제주도민, 시민사회단체 등과 협력해 주민투표 등 드림타워 건설 추진을 중단시킬 수 있는 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해 실천할 것임을 다짐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