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전국체육대회 속에서 추억의 안덕면을 만들자
전국체육대회 속에서 추억의 안덕면을 만들자
  • 미디어제주
  • 승인 2014.05.1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덕면 주민자치부서 오두석

안덕면 주민자치부서 오두석
“뭉친힘! 펼친꿈! 탐라에서 미래로”

제95회 전국 체육대회가 2014. 10. 28(화)부터 11.3(월) 까지 7일간 제주종합경기장 등 72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선수 22,000명과 임원 8,000명 등 30,000명이 참가하는데 응원단이나 관광객을 포함하면 수십만명에 이를 것이 라는 것은 짐작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이번 전국체육대회에서 우리 안덕면에서도 댄스스포츠와 럭비경기가 열린다. 우리 안덕면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국 체육대회에 즈음하여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선수단과 관광객이 우리 안덕면을 방문할 것을 대비하여 지금부터라도 차근차근 준비할 필요가 있다.

우선 우리 안덕면에서는 원활한 경기 진행이 될수 있도록 안덕생활체육관 보수보강공사를 시작하였고 즐길거리 제공을 위하여 안덕면 종합운동장 잔디관리 등 환경정비를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체전대비 안덕면 사계절 꽃피는 거리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귀한 손님을 맞이하는 마음으로 공무원 친절교육을 강화하고 친절의 생활화를 위하여 주민들에게도 충분히 홍보할 예정이다.

그리고 제주특별자치도에서도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 및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자원봉사자도 모집하고 있다. 이처럼 제주도에서 3번째로 열리는 전국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 위해서는 무엇 보다도 안덕면민 뿐만 아니라 우리 도민 전체가 앞장서야 한다.

그중에서도 우리 안덕면은 관공서나 사회단체 및 모든 면민들이 일치단결하여 다른 읍면동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전국체육대회는 우리 안덕면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임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은 일이다. 이러한 좋은 기회를 우리는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모든 면민들이 합심하여 손님 맞이에 앞장서야 할 것이다. 손님들이 불편해 하지 않고 즐겁게 머무를 수 있도록 주변환경을 친환경적으로 정비하고, 친절을 생활화하여 손님들에게 추억의 안덕면으로 기억될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자.

우리 안덕면을 알리는 속에서 성공적인 전국체육대회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면민은 물론 전 도민의 모든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다.

또한 제95회 전국체육대회를 온 국민이 함께하는 스포츠 축제로 대한민국의 화합과 번영의 장으로, 그리고 제주의 문화와 얼을 함께 즐길수 있는 대축제로 승화시켜야 할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