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학생 안전 전담센터 설치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학생 안전 전담센터 설치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4.05.1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근 교육감 예비후보, 학생 안전에 관련해 업무 분산으로 효율적 지원 어려워

고창근 예비후보
고창근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학생 안전 전담센터를 설치하겠다고 공약했다.

고창근 예비후보는 “현재 교육청은 학생 안전과 관련된 학교 시설 관리, 보건 및 급식, 학교 생활 및 학교 폭력, 신체적·정신적 학생 건강 등의 업무들이 각 부서별로 분산돼 있어 효율적 관리·지원이 어렵다”며 “이를 통합해 일원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고 예비후보는 “교육청 내 학생 안전 전담 센터를 설치해 전문 인력을 투입하고 교육지원청 및 학교 현장과 유기적 체제를 구축해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 제주형 교육복지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고 예비후보는 “학생 안전 전담센터를 통해 △교육시설 및 급식시설 △학교안전사고 △보건 및 감염병 △초등돌봄교실 △현장체험 활동에 따른 문제들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친환경무상급식 확대를 통한 먹거리 안전 △기숙사와 유치원 돌봄교실 등의 교육환경 개선 △스쿨버스 운영을 통한 안심 등하교 및 체험 학습 지원 △학교 폭력 예방과 학생 정신 건강을 위한 심리 상담사 확대 배치 △아토피, 비만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한 보건지원시스템 구축 및 체력 증진 프로그램 지원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