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전문]위미리 주민, 6일 해군기지 관련 기자회견
[전문]위미리 주민, 6일 해군기지 관련 기자회견
  • 미디어제주
  • 승인 2006.09.0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은 6일 오후 서귀포시 위미리 주민들이 제주해군기지 건설문제와 관련해 김태환 제주도지사와 면담을 가진 후 밝힌 기자회견 전문입니다.

<도지사 면담에 따른 우리의 입장>

오늘 우리 위미리 주민들은 해군기지 추진계획에 대해 도지사와 면담을 진행하였다.

이 자리에서 우리는 해군에서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군기지 건설계획과 11월에 후보지를 결정하겠다는 해군측의 일방적인 추진계획에 대해 지역주민들을 대표해 분명한 반대의사를 도지사에게 전달하였다.

또한 온갖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 '사전 밀약설'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숨김없이 공개해줄 것과 더 이상 도민들을 우롱하지 말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우리 지역과 제주도의 중차대한 미래를 놓고 지역주민의 의견수렴과 요구없이 일방적으로 추진하고자 할 때는 지금까지 도지사가 상상하지도 못한 강력한 저항과 투쟁에 부딪힐 것임을 분노의 마음을 담아 강력하게 경고하였다.

해군측에도 분명히 경고하고자 한다. 우리 위미지역은 해군기지를 원하지 않는다. 주민들의 대표자격이 없는 몇몇 사람을 유치위원이랍시네 해놓고 주민여론을 호도하고, 주민을 분열시키려는 작태를 당장 그만두기 바란다.

우리 위미지역 주민들은 선조로부터 내려온 소중한 땅을 절대 내 놓지 않을 것이다. 우리 위미지역 주민들은 우리 주민의 힘과 정성으로 위미를 가장 평화스럽게, 위미를 가장 사람이 활기찬 동네를 만들 것이다. 이것이 우리 위미지역 주민들의 요구임을 분명히 밝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