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남부보건소, 유치원 원아 영양개선교육 운영
남부보건소, 유치원 원아 영양개선교육 운영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9.0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보건소는 성장기 어린이들이 영양 및 식품에 대한 기초지식을 배우고 바람직한 식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해 오는 8일부터 11월8일까지 관할 지역내 병설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영양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 영양사가 현지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여 규칙적인 식습관 실천하기, 균형 있는 식사하기,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기, 잘못된 식습관을 교정하기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칼슘 등 5가지 기초식품군의 기능 및 역할에 대한 이해와 식품구성탑 식품모형자석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구별하여 배열하는 연습함으로써 다양한 종류의 식품에 대한 체험과 영양기초지식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실천 동기부여 및 균형있는 기초식품군 섭취로 편식으로 오는 성인병 발병 요인을 예방하기 위한 규칙적인 식습관 교정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보육시설 42개소를 상대로 매월 계절별 식단프로그램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영양관리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어 주위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