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식품 5S 및 세척·살균’과정 교육생 모집
'식품 5S 및 세척·살균’과정 교육생 모집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4.1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5월 8일 교육 실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오는 5월8일 경기도 수원시에 자리한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위생적인 식품 제조 환경 조성을 위한 ‘식품 5S 및 세척ㆍ살균’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5S’란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를 말하며 여기에 세척, 살균을 포함하면 7S가 된다.

따라서 7S 활동은 깨끗한 식품제조공장을 만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활동이며 식품업체 종사자들이 필수적으로 실천해야 할 과제라고 볼 수 있다.

교육내용은 7S 활동의 필요성과 정리의 정의(버리는 기술), 정돈의 정의(놓는 기술), 청소의 정의(깨끗한 현장), 청결의 정의(깨끗한 현장 유지 관리)를 시작으로 각 활동의 추진핵심 Point, 유지관리 활동의 중요성, 습관화를 위한 전제 조건 등을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세척의 중요성(CIP, COP), 살균공정의 종류와 확인 방법 등에 대해 다루게 된다.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급식·식자재업체와 농어업법인 임직원, 품질․생산업무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한다.

이 교육은 1일 과정으로 8시간동안,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돼 1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교육운영팀(☎031-400-3527)으로 하면 된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