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민주노총, 농민회가 ‘종북세력’이라고?”
“민주노총, 농민회가 ‘종북세력’이라고?”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4.16 19: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 등 17일 오후 2시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 예고

민방위 훈련에 소집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안보교육 도중 현직 공무원이 민주노총과 전국농민회총연맹 등을 ‘종북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해당 단체들이 반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와 전교조 제주지부,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 등은 17일 오후 2시 제주도청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기로 했다.

16일 오전 제주도청 소속의 계약직 공무원인 안보정책특별보좌관 배모씨(62)가 제주시 아라동 제주도소방교육대에서 열린 민방위 훈련에서 해당 단체들을 ‘종북단체’라고 발언한 데 따른 것이다.

배 보좌관은 이날 1교시에 안보교육 강사로 나서 ‘종북세력과 남남갈등’에 대한 강의를 하면서 이같은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방위 훈련 참석자 중 한 명이 녹음한 강의 녹취록에 따르면 배씨는 “민주노총은 북한 노동을 추종하는 종북 좌익 노동단체인데 국내 노사분규의 92%를 주도할 만큼 불법과 폭력을 불사한다"고 발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전국농민회도 종북 좌익세력이다. 기타 여러 가지 세력이 있다고”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배씨는 “일부 종북 세력에 의해 남남갈등이 조장되고 있다는 얘기를 하다가 이런 내용이 나온 것이며, 특정 세력을 비난하기 위해 말한 것은 아니”라고 해명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OKB311COM 2014-04-17 20:56:09
★30분만에 10만원으로 500만원­벌었다! 국빈­카­지­노 O­K­B­3­1­1­.­C­O­M
★ 1천만 이상 출­금자 속­출 !
★ 집에서 하는 재­테­크!!
★ 뭘해도 중­독안되시는분.
★ 하루 10만­원정도 용­돈벌이 하시고싶으신분
★ 홀­짝 잘하시는분. (홀짝보다 쉬운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