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초고층빌딩 노형 드림타워 개발사업 일단 제동
초고층빌딩 노형 드림타워 개발사업 일단 제동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4.1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재난영향성검토위, 5시간 회의 끝에 ‘부분수용’ 결정

드림타워 조감도

초고층 빌딩 건설 사업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드림타워에 대해 사전재난영향성검토위원회가 ‘부분수용’ 결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일사천리로 진행될 것으로 보이던 드림타워 개발 사업은 사업자측이 보완 협의서를 제출하고 재심의하는 절차를 거치게 됐다.

동화투자개발(주)가 지난달 12일 제주시에 제출한 제주드림타워 신축공사 건축허가(변경) 건에 대한 사전재난영향성검토위원회 회의는 지난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비공개로 진행됐다.

지난달 23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초고층 및 지하연계복합건축물 재난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르면 50층 이상 또는 높이 200m 이상 건축물은 건축허가 이전에 종합재난관리체제 구축 계획 등 재난에 대한 사전 영향성을 검토하도록 한 데 따른 것이다.

제주 지역에서 이 법에 따라 사전재난영향성검토 회의를 거치게 된 사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지만 이날 회의에서 수용이나 조건부 수용이 아닌 부분 수용 결정이 내려지게 됨으로써 드림타워 사업은 사업자측이 보완 계획을 제출하고 다시 재심의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당초 착공 계획에는 다소 차질이 빚어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