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학교에 공급되는 모든 수산물 방사능 측정”
“학교에 공급되는 모든 수산물 방사능 측정”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4.0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예비후보, 학교급식 식자재 안전장치 마련 약속

  이석문 예비후보.
이석문 교육감 예비후보가 학교급식 식자재로 공급되는 모든 수산물에 대해 방사능 측정 시스템을 갖추겠다고 약속했다.

이석문 예비후보는 7일 보도자료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의 방사능 오염수 유출 이후 가정에서 수입 수산물에 대한 불안이 더욱 커졌다학교 만큼은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친환경 급식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친환경급식센터를 활성화하고 방사능측정 전문 장치인 감마 핵종 분석기를 구입, 배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석문 예비후보는 전문가들 의견에 따르면 휴대용 방사능 측정기는 생활방사능 측정만 가능할 뿐 식품 속 방사능 측정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지적한 뒤 작년 녹색병원(서울시 중랑구 위치)이 전문적인 핵종분석시스템을 마련한 것처럼 제주에도 전문장비를 들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석문 예비후보는 또 최소한 아이들 급식에 대한 방사능 안전검사는 의무화 돼야 한다급식 이용되는 수산물에 대해서는 공급업체들로 하여금 검수를 의무화하고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경우에만 유통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밝혔다.
 
그는 검수기관에 대해서는 도정과 협의를 거쳐 친환경급식센터를 활용하는 것이 현실적이라는 의견을 꺼냈다.
 
이석문 예비후보는 아울러 학교급식 재료에 대해 방사능 조사를 의무화하는 조례를 제정할 필요가 있다제주에서는 완벽한 방사능 측정과 친환경 학교급식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것고 말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