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2:43 (목)
'2007년 특별자치도 예산', 도민제안 공모
'2007년 특별자치도 예산', 도민제안 공모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9.0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1~20일 도민제안 공모

제주도가 2007년 제주특별자치도 예산안 편성에 앞서 도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제주도는 9월1일부터 20일까지 20일간 21세기형 새로운 발전전략 모색을 위해 도민 스스로 자치도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도민제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성장 동력원을 발굴, 보완.발전해 특화된 행정상품으로 가시화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공모사업으로는 규제의 파격적 개혁으로 자유시장 경제모델 조성사업 중 고부가가치 제주형 관광, 농업기반 시스템 구축방안 등이다.

전략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신성장산업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도 접수받는다.

또 자연과 조화로운 글로벌스탠더드 에코아일랜드 조성사업과 자치역량강화 및 고객중심의 열린 경영행정운영 사업에 대해서도 제안을 받는다.

제주도는 또 획기적인 제도개선을 통한 자체세원 발굴 등 세입확대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도 접수받는다.

그러나 도로개설, 농어촌 및 노후주택 개량 및 복지시설 설치 등 주민숙원사업으로서 일반적인 예산편성에 수반되는 사업 또는 행사지우너비 및 단체사업비 지원 등을 위한 사업은 제외된다.

이렇게 응모된 제안내용에 대해서는 실.국별 심도있는 검토.부서의견을 수렴한 후 제안심사위원회에서 1차심사를 거쳐 도정조정위원회에서 우수 제안내용을 선정, '선택과 집중의 예산지원체제'를 통한 세입환류시스템으로 승화.발전될 수 있는 시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예산담당관실  (전화 710-24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