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교사들이 배움과 돌봄을 선택하도록 하겠다”
“교사들이 배움과 돌봄을 선택하도록 하겠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4.02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열 예비후보, ‘교사의 선택권 제도’ 도입 약속

  김희열 예비후보.
김희열 제주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가 배움을 주는 교사와 돌봄을 주는 교사를 직접 교사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김희열 예비후보는 2현재 학교 현장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식을 가르치는 교육분야와 학생들을 돌봐주는 돌봄 상담분야 등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눠지고 있다교사의 역량을 배움을 주는 교사와 돌봄 상담교사로 나눠 교사의 선택에 따라 업무 비중을 달리하는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희열 예비후보는 배움을 주는 교사는 하루 일과 중 수업 비중은 70%, 돌봄 상담 비중은 30%로 하고 돌봄 상담교사는 수업과 돌봄 상담 비중을 각 50%씩 담당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열 예비후보는 이 제도시행과 함께 교사평가제도를 개발해 두 분야의 교사들이 불평등하게 평가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특히 상담의 비중을 중학교까지는 높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희열 예비후보는 다양한 특성과 개성을 지닌 학생들에 대한 맞춤형 상담이 이뤄질 경우 학교에 다니는 기쁨을 누리며 학업은 물론 올바른 인성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