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해군기지 문제, 김 지사 명확한 태도 취해야"
"해군기지 문제, 김 지사 명확한 태도 취해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8.31 15:0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 31일 해군기지 관련 성명

제주 해군기지 건설문제가 제주사회에 큰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제주도내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제주도 군사기지 반대 도민대책위원회가 제주도정의 일방적 추진을 즉각 중단할 것을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도 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원회는 31일 성명을 내고 "김태환 도정은 해군기지 일방적 추진을 즉각 중단시키고 공군기지 문제를 포함해 군사기지 문제에 대해 총체적 대응에 임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도민대책위는 "김태환 지사가 당선자 신분이던 6월, 해군본부와 방위사업청이 오는 11월말까지 해군기지 후보지를 결정하기로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며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김태환 도지사는 제주의 중차대한 미래를 놓고 제주도민들에게 매우 위험한 거짓말을 한 셈이 된다"고 지적했다.

도민대책위는 "해군본부와 방위사업청이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다면, 김태환 지사는 말이 아닌 명확한 태도를 취해야 한다"며 "김 지사는 현재와 같이 도지사의 입장과도 정면 배치되면서 일방적으로 추진되는 해군기지 추진 일정을 즉각 중단시켜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김태환 지사가 해군기지 문제에 대해 판단기준으로 삼으려 하면서 편향적으로 구성된 민.관 TF를 면피용 기구로 삼으려는 시도를 중단해야 한다"며 "제주도가 민.관TF 운영과 내용에 대해 결정권을 주겠다고 한 자문위원회에 왜 시민사회단체들과 지역 반대대책위원회, 나아가 제주도의회에서 참여를 거부하고 있는지 제대로 생각해보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도민대책위는 "많은 도민들은 정부지정 '평화의 섬'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제주도가 '군사특별자치도'가 되는 것을 바라지 않을 것"이라며 "김태환 지사는 어제 오늘의 일도 아닌 이상 직접 나서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지사가 지금과 같이 공군문제와 해군문제는 다르게 대응하겠다는 것을 결국 제주 땅에 군사기지를 용인하겠다는 태도에 지나지 않는 만큼 총체적인 대응이 필요함을 다시한번 강조한다"고 밝혔다.

도민대책위는 "제주의 미래가 일방적으로 결정되려고 하는데, 제주도민을 대표하는 도정의 책임자가 수수방관하고 뒷북행정으로 일관한다면 그 끝은 김 지사에 대한 강력한 저항운동일 수밖에 없다는 점을 미리 밝혀둔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 2006-08-31 20:29:18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싱가폴을 위협하면 외국자본이 철수 하듯이 힘이 있어야 평화 제주도된다. 해군기지는 제주도민이 번영할 수 있는 동반자이다.

안그래 2006-08-31 18:41:05
뭐 그럴바엔 한국 전체 다 평화의 나라라고 하고 무기 다 폐기하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