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4:32 (목)
“학교장 잦은 교체 하지 않도록 하겠다”
“학교장 잦은 교체 하지 않도록 하겠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3.2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열 교육감 예비후보, 예측 가능한 인사 시스템 강조

  김희열 예비후보.
김희열 교육감 예비후보가 학교장 책임경영제의 정착을 위해 예측 가능한 인사를 할 것임을 강조했다.

김희열 예비후보는 28잦은 인사발령은 학교운영의 통일성과 효율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 때문에 인사발령에 앞서 학교장에게 전근 희망 여부 및 희망학교 5개 우선순위를 받은 후 한 학기 전에 인사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학교장을 발령하도록 인사시스템을 안정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는 예를 들어 정년이 2년 미만 남은 교장과 교감은 타 학교로의 발령을 최대한 자제하고, 통상 한 학교에 4년 근무를 원칙으로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희열 예비후보는 인사의 안정과 학교장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은 곧 학교 운영에 대한 학교장의 책임이 더 막중해지면서 학교 운영의 효율성은 높아 질 것이라고 예측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김희열 예비후보는 제주형 자율학교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제주형 자율학교 운영 재검토의 뜻을 밝혔다.
 
김희열 예비후보는 제주형자율학교 5~6년차인 기간연장학교에는 운영비가 지원되지 않고 있다. 이럴 경우 이름뿐인 제주형 자율학교로 전락할 우려가 있다면서 제주형 자율학교의 신청과 재지정, 연장 기준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보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