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대 아열대·원자력 연구소, 이공분야 성과전시회 참여
제주대 아열대·원자력 연구소, 이공분야 성과전시회 참여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3.2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는 아열대원예산업연구소(소장 이효연)와 원자력과학기술연구소(소장 이헌주)가 오는 27~29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리는 '2014년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 성과전시회'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고 있는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의 연구 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기 위한 마련됐다.
 
아열대원예산업연구소는 이번 전시회에서 돌연변이원을 처리해 네잎을 가진 클로버를 대량 생산할수 있는 기술 다섯잎·여섯잎을 가진 클로버 대량 생산 기술 네잎 클로버를 이용한 다양한 팬시상품 사업 연계 및 콘텐츠 등을 선보인다.
 
또한 원자력과학기술연구소는 수위측정을 위한 전기 임피던스 센서의 크기와 간격을 수치적 계산을 통해 최적화된 설계 기술을 소개한다.
 
제주대 아열대원예산업연구소는 지난 2007년 중점연구소로 선정돼 고부가가치 아열대 GM(Genetically Modified, 유전자변형) 작물개발 및 산업화를 목적으로 분자육종소재개발, 신기능 아열대 GM작물 육성, GM작물 안정성 평가 연구와 인력양성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원자력과학기술연구소는 1982년 교육부와 국제원자력기구(IAEA)지원에 의해 방사능이용연구소로 출범했다.
 
한편 이번 행사엔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을 받고 있는 전국 34개 대학, 45개 연구소가 참여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