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고희범“제주의 허파 곶자왈,보전 정책 강화할 것”
고희범“제주의 허파 곶자왈,보전 정책 강화할 것”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3.13 17:4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고희범 도지사 예비후보는 13일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동백동산과 곶자왈공유화재단 등을 찾아 곶자왈 보전 방안 등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고 예비후보는 “소나무 재선충과 관련해 오히려 동백동산의 속살이 심각하게 훼손된 현장을 직접 확인하니 매우 안타깝다”며 “곶자왈 전체 면적의 18%가 골프장을 비롯한 대규모 개발로 생태적 복원 기능이 상실됐다는 보고가 나올 정도로 곶자왈 보전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고 예비후보는 “더 이상의 곶자왈 훼손을 막고 체계적 관리를 위해서는 골프장 신설 금지 등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만들어져야 한다”며 “제주특별법에 보전을 위한 근거를 만들고 곶자왈 보전에 관한 조례 등을 시급히 만들어 제주의 허파를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 예비후보는 “최근 곶자왈 보전 종합 대책에서도 제시됐듯이 권역별로 핵심·완충·전이지역 등 3개 지역으로 등급화하고 환경 유형별, 생태·지질·경관·역사문화 등으로 분류해 보전·관리하도록 할 것”이라며“환경단체등과 힘을 모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추진, 공유화 운동 활성화, 테마별 이용 모델 방안 등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느낌 2014-03-14 11:04:45
역시 기자의 향기가 풍깁니다. 파이팅 하세요^^

바람소리 2014-03-13 20:55:34
비로소 당신이 멋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