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강경식 “제주시청 문화광장 조성하겠다” 약속
강경식 “제주시청 문화광장 조성하겠다” 약속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3.1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근 주차난 해소 위해 지하주차장 건설 공약도 제시

강경식 예비후보
강경식 제주도의회 의원이 제주시청 문화광장 조성과 지하 주차장 건설을 추진하겠다는 공약을 내놓았다.

제주시 이도2동 갑 선거구에 무소속으로 출마, 재선을 노리고 있는 강경식 의원은 10일 정책 브리핑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은행 토지 매입과 건물 리모델링이 완성되면 한국은행 담장을 헐고 중간 도로를 없애 제주시청 주차장과 연결, 문화광장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기존 어울림마당이 있지만 문화공연이나 전시 공간으로는 장소가 협소하고 소규모 전시회 등 제한적으로 활용되고 있고 인근 지역이 주차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는 점 등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이라는 것이다.

강 의원은 “이를 통해 제주시청을 중심으로 교통, 행정, 상업, 문화예술의 중심지로서 제 기능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면서 도민들에게도 문화예술 등 야외 공연, 집회와 소통의 공간, 시민들의 만남과 휴식의 광장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그는 지하에 주차장을 조성, 시청 주변 주차 문제를 해소하고 유동인구 유입을 통해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도록 하겠다는 공약도 함께 제시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