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고희범,“바람의 섬 제주, 아시아 풍력산업 메카로”
고희범,“바람의 섬 제주, 아시아 풍력산업 메카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3.0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고희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예비후보는 4일 “그동안 풍력산업과 관련ㅏ 각계의 노력 끝에 제주 풍력이 풍력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바람의 섬 제주가 아시아 풍력산업의 메카가 되고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제주미래의 핵심 동력으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지역을 찾아 풍력산업의 현황과 유채꽃 플라자 등 마을만들기 시설 등을 둘러보고 관계자들과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고 예비후보는“그동안 제주의 풍력산업 성장과정에서는 자원 공유화 문제가 꾸준하게 제시되어 왔고 에너지공사도 만들어졌지만 여전히 공유화 문제는 제대로 풀리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고 예비후보는 “고희범 공약의 기본철학 가운데 하나가 자본과 환경의 악수”라며, “현재 협약 수준에 있는 이익공유 약정을 확대 강화하는 등 풍력이익 공유제 정착을 비롯해 신재생산업 분야가 대기업에만 독식되는 구조가 아니라 주민과 제주사회에 공동의 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고 예비후보는 특히 “도에너지공사가 신재생에너지를 비롯한 지역 에너지 수급 조절을 위한 기능을 갖게 해야된다”며 “지구지정 문제 등 에너지공사 기능강화를 위한 제도개선에 적극적인 제도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