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3 (금)
진영옥 교사 해임문제 교육부도 ‘외면’
진영옥 교사 해임문제 교육부도 ‘외면’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2.2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교원소청심사위, 20일 해임처분 취소 청구 ‘기각’

진영옥 교사를 살리기 위해 동료 교사들이 나서며 구원을 요청했으나 교육부도 '해임 처분 취소 청구'를 기각하는 등 진영옥 교사 문제는 이젠 법의 판단만 남게 됐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으로부터 해임 처분을 받은 진영옥 교사는 교육부의 구원도 받지 못했다.

교육부는 지난 20일 교원소청심사위원회를 열고 진영옥 교사측이 민주노총법률원 소속 변호사를 대리인으로 해 제기한 해임 처분 취소 청구를 기각했다.
 
이로써 진영옥 교사 해임 문제는 행정소송을 통해 법에 소호할 수밖에 없게 됐다.
 
진영옥 교사는 당연 면직 사유인 징역형이 아닌 벌금형에 대해 해임이라는 과중한 징계 처분을 내려 징계 재량권을 남용 사회적 공익을 위한 사안임에도 해임이라는 과중한 징계 처분을 함으로써 비례의 원칙에 위배 교원소청심사위원회는 운전부주의 사망사고로 벌금 1000만원을 선고받은 사안에 대해 견책에 그쳤고, 4대 비위에 해당하는 업무상 횡령을 이유로 벌금 500만원이 선고된 사안에서도 해임처분을 정직 3로 감경한 것에 비추어 평등의 원칙을 위반했다는 내용을 담은 청구서를 제출했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은 지난해 11월 징계위원회에서 결정된 진영옥 교사에 대한 해임을 결정하고, 진영옥 교사측은 이에 불복해 같은해 1219일 교육부에 소청심사를 제기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