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37 (금)
“전국 최고의 학교급식, 우리가 지킨다”
“전국 최고의 학교급식, 우리가 지킨다”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6.08.2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제주도내 학교 영양사 150여명 대상 직무교육 실시

전국 최고의 학교급식을 추구하는 제주도내 학교 영양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발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제주도교육청은 학교급식 담당자의 자질향상과 직무능력높이고 최신 정보습득을 통해 학교급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5일 제주교육과학연구원에서 각급학교 영양사 15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영양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오는 2007년도 친환경급식 확대에 대비한 직무교육으로 ▲원산지 표시제도 및 국산과 수입수산물 구별요령(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 제주지원 김수훈 검사관) ▲친환경우리농산물의 특성 및 효과(제주도친환경농업단체연합회 윤석환 이사) ▲친환경학교급식의 의미와 과제(친환경급식연대조례제정특별위원회 채칠성 위원장) ▲친환경우리농산물을 이용한 학교급식(한국자연농업협회 조한규 회장) 등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서울.경기지역의 급식관련 식중독 사고로  오히려 전국적으로 도내 학교급식의 안전성 및 우수성이 인정받게 됐으며, 도내 학교급식을 흐름을 모두가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영양사들의 직무교육을 통해 앞으로 확대될 친환경급식 뿐만 아니라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으로 전국에서 최고의 수준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