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남부보건소, 김수영교수 초빙 실버대학 암 조기예방 강좌
남부보건소, 김수영교수 초빙 실버대학 암 조기예방 강좌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8.2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보건소는 관할지역 읍면별 5개소 실버대학 회원 203명을 대상으로 암  조기예방과 영양사업에 대해 지난 22일까지 제주의과대학 김수영교수를 초빙해 실버 대학 현지에  강좌를 실시 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우리나라 사람이 많이 앓고 있는 위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등 발생율이 높은 6대 암에 대한 인식과 올바른 예방법, 조기진단, 자세한 치료 등에 대한 강의를 했다.               
 

특히 암 질병을 줄일 수 있는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집중 강의 하였고 위암과 폐암을 초기에 발견하고 완치할 수 있는 내용 등을 설명함으로써 실버대학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연에서 김 교수는 암 조기예방에  편식하지 말고 영양분을 골고루 균형있게 섭취하며 황록색 야채와 과일 및 곡물 등 섬유질을 많이 섭취할 것을 당부했다.

또 김 교수는 암 조기예방으로 우유와 된장국을 섭취하며 비타민 A, C, E를 적당량 섭취할 것과 이상체중을 유지하기 위하여 과식하지 말고 지방분을 적게 먹는 식습관을 가질 것을 강연했다.

이와 함께 김 교수는 불에 직접 태우거나 훈제한 생선이나 고기는 피하며 곰팡이가 생기거나 부패한 음식, 과음, 흡연, 자외선에 과다하게 노출하지 말것 등 생활속에서 조금만 주의를 두고 관리하면 되는 방법 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