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희망경제를 선도하는 종합적 금융 지원
희망경제를 선도하는 종합적 금융 지원
  • 미디어제주
  • 승인 2014.01.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설계] 제주신용보증재단 박성진 이사장

박성진 제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올해는 세계경제의 완만한 회복으로 국내경제도 회복세로 돌아온다는 장밋빛 소식이 들려옵니다.

그러나 경기회복에도 불구하고, 업황 부진 업종 및 재무구조 취약기업들에 대한 부실화 리스크가 우려되는 등 경기회복을 방해하는 요인들도 만만치가 않은 실정입니다.

지난 해 저희 재단은 지역경제살리기에 주력한 결과, 재단 설립 이후 1,200억원 보증 지원을 하였고, 이와 더불어 ‘13년 제주특별자치도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에서 1위를 하는 등 최대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이에 올해도 민생경제안정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서민보증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컨트럴 타워 역할을 통해 1,300 억원을 보증지원하여, 소기업․소상공인에겐 성공의 희망을, 중소기업들에겐 내실 있는 안정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자 합니다.

특히 2014년은 ‘제주경제 희망의 해’로 삼아, 경기회복지연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영세자영업자들을 위한 자활지원은 물론, 도내 기업들의 경영개선을 위한 자금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의 성공적 경제정책추진을 위해 저신용자를 위한 ‘민생안정 특별보증’, 골목상권의 부활을 위한 ‘골목상권 특별보증’, 수출기업육성을 위한 ‘수출기업 특별보증’을 지원하는 등 도내 모든 기업들이 다양한 보증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재단의 문턱을 낮추고자 합니다.

또한 고객중심의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종합적 경영관리, 채무컨설팅 등을 통해 도내 기업들과 상생할 수 있는 기업 성공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우리 재단은 2014년 소기업․소상공인과 함께 성장, 발전을 통해 지역경제부흥의 진정한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