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반 4·3세력들의 발호를 규탄한다"
"반 4·3세력들의 발호를 규탄한다"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8.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4.3단체, 21일 제 교수와 뉴라이트전국연합 4.3망언 사과 요구

지난 17일 뉴라이트전국연합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중앙대 제성호(법대·친북반국가행위진상규명위원회 위원장) 교수의 4.3 왜곡발언과 관련 제주지역 4.3단체들이 제 교수와 뉴라이트전국연합에게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제주4.3사건 희생자유족회(회장 김두연)와 제주4.3연구소(소장 이규배)는 21일 공동성명을 내고  "제 교수와 뉴라이트전국연합은 제주4·3의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해 눈물겹게 노력해온 백만 내외 제주도민과 유족의 피맺힌 가슴에 다시 한번 못을 박는 행위를 했다"며 분개했다.

이들은  "그는 한나라당내에 ‘국가정체성수호운동본부’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제주4·3은 건국을 막으려는 대표적인 사건이다. 따라서 국경일로 지정하려는 움직임을 저지해야한다’고 주문했다"며 "이는  최근 4·3진상규명은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 국가정체성을 훼손하고 있다는 지적이었다"고 분개했다.

이어 "이 주장을 접하며 ‘대한민국 건국을 위해서는 제주도민을 몰살해도 좋다’는 58년 전 중앙권력의 제주도민을 무시하고 능멸했던 논리를 떠올리며 전율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력히 반발했다.

또 "실제 이들에 의해 제주도민은 갖은 핍박과 수모를 당해야 했고, 무엇보다 천인공노할 살육이 제주도에서 자행됐다"며 "이것은 유엔의 금지한 한국현대사 최초의 제노사이드(집단학살)로 최근 현대사 연구자들에 의해 밝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법학자인 제 교수는 법을 무시한 인권유린과 집단학살의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가. 털끝만큼한 역사인식도 없으며, 시정잡배보다 못한 ‘안보장사꾼 반공반북사업가들에게 ‘인권’은 무시되어도 좋다는 말인가라고 묻고 싶다"고 의문을 표명했다.

또 "제 교수는 ‘국경일 추진’ 운운하며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며 "우리는 국가공권력에 의해 희생된 이들을 경건하게 추모하는 국가추념일을 주장하고 있다. 세계사적으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제주도민에 대한 학살과 그 희생자를 추념하는 것이 잘못된 것인가"라며 분개했다.

이들은 "제 교수는 지난 8월 14일 월간조선의 기고문을 다시 4·3위원회의 사이버광장에 올려 다시 한번 교수로서의 반역사적이고 몰염치의 극치를 보여주며 제주도민과 유족들을 우롱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 4·3은 반 대한민국적인 공산폭동이 아니라 국가공권력에 의한 엄연한 양민학살 사건이며, 4·3천인증언채록사업 또한 제주도와 제주4·3연구소에 의해 3년 째 이루어지고 있는 주요한 사업임을 밝혀 둔다"고 역설했다.

특히 "우리는 4·3을 경험한 세대가 살아있는 동안 그들의 이야기를 채록, 정리하여 역사의 진실을 정리하는 1차자료의 확보에 사업의 중심을 두고 있으며, 군경에 의한 피해자와 산사람에 의한 피해자의 유족을 동시에 채록하고 있음을 분명히 밝혀둔다"고 말했다.

이들은  "대한민국 보수 시민단체를 자임하면서도 4·3진상규명에 훼방을 놓고 역사의 희생자를 매도하고 그 유족들에게 씻지 못할 상처주기를 반복하는 뉴라이트 전국연합 등 극우세력들과 이에 야합하는 제주경우회 등 제주도내의 보수단체들에게 4·3의 진정한 해원을 염원하는 제주도민과 유족의 이름으로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한나라당은 4·3특별법을 제정하는 과정에서 주도적 역할을 했으며, 최근에는 박근혜 전대표 등 지도급 인사들이 4·3평화공원을 방문하여 4·3의 해원을 피력한 바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나라당은 주기적으로 4·3의 진상규명을 방해하는 언동과 극우보수세력들과 야합해 표리부동한 당파로 각인되고 있음을 밝혀두고자 한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