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3:19 (목)
제주지검 "한동주 전 시장 내면적 거래 발언 조사한다"
제주지검 "한동주 전 시장 내면적 거래 발언 조사한다"
  • 이감사 기자
  • 승인 2013.12.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검찰청, 한동주 전 시장 소환 "우 지사 소환 가능성 배제하지 않고 있다"
19일 오후 2시,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이 제주지검의 소환에 응했다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이 제주지검의 소환에 응했다.

한동주 전 시장은 19일 오후 2시, 제주지검에 도착했다.

한 전 시장은 "고발내용을 어떻게 생각하느냐, 혐의를 인정하느냐, 내면거래 의혹에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모든 사항은 검찰에서 말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제주지방검찰청 김희준 차장검사는 "이번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의 소환은 기존에 나와있는 것을 확인하는 단계"라며 "한 전 시장의 문제의 발언이 사전에 준비된 것인지와 발언사실 여부 등에 대해 집중 조사한다"고 밝혔다.

"발언 내용과 혐의 등 모든 부분은 검찰에서 이야기 하겠다"

한동주 전 시장은 지난 11월29일, 서울 용산전쟁기념관 내 뮤지엄 웨딩홀에서 열린 '2013 재경 서고인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에 참석해 우 지사에 대한 지지를 해 파문을 낳았다.

그 당시, 한 시장의 발언은 고스란히 녹취가 돼 큰 문제를 야기했다.

문제가 불거진 발언중에는 "내면적인 거래를(우 지사와) 하고 이 자리(서귀포시장 직위)에 왔다. (당선돼야) 이 친구들(서귀고 출신)을 다 제자리로 끌어 올릴 수 있다”는 말이 녹취됐다.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이 조사를 받으러 제주지방검찰청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발언 파문 후 제주지검은 12월 4일, 서귀포시청과 한 전 시장의 자택과 관사를 동시에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와 관련해 김희준 차장검사는 "내면적 거래 의혹에 대해 추궁할 것"이라며 "압수품 분석에서는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차장검사는 "영장청구는 아직 결정된 사항이 없다"며 "우근민 지사의 소환 가능성은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혔다.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에 대한 검찰 조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향후 우근민 도지사와의 '내면적 거래' 발언의 실체가 밝혀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감사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