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 19일 검찰 소환에 응해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 19일 검찰 소환에 응해
  • 이감사 기자
  • 승인 2013.12.1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수수색 품목 분석 마친 제주지검, '내면거래' 내막 밝혀내나?

<2보>=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이 제주지검의 소환에 응했다.

한동주 전 시장은 19일 오후 2시 제주지검에 도착했다. 한동주 전 시장은 "고발내용을 어떻게 생각하느냐, 혐의를 인정하느냐, 내면거래 의혹에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모든 사항은 검찰에서 얘기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1보>=제주지검이 19일 오후,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을 소환할 예정이다.

지난 11월29일, '재경 서고인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행사에 참석해 우 지사에 대한 지지발언을 해 파문을 낳은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이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는다.

검찰은 한 전 서귀포시장에게 '불법선거운동'과 우근민 지사와의 '내면거래' 발언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제주지방검찰청은 지난 4일 서귀포시청과 한동주 자택, 관사에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압수품목에 대한 분석이 이뤄진 시점에서의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의 소환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은 동문회 자리에서 내면적인 거래를 (우 지사와)하고 이 자리(서귀포시장 직위)에 왔다. (당선돼야)이 친구들(서귀고 출신)을 다 제자리로 끌어 올릴 수 있다”는 발언을 했다.

이 발언은 고스란히 녹취가 돼 파문을 낳아 민주당 제주도당과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가 제주지검에 각각 고발했다.

<이감사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