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차고지증명제 시스템 구축 워크숍
차고지증명제 시스템 구축 워크숍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8.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19일 제주시열린정보센터 6층 회의실에서 차량관리사업단 및 사업자측 관계직원을 대상으로 차고지증명제 종합전산시스템 구축 등 사전준비에 따른 직원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는 차량관리사업단 전직원 및 사업자측 관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시는 차고지증명제 시행에 따른  차고지증명제 종합전산시스템을 구축 추진함에 있어 시스템 운영상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사전 검사해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구축상황에 대한 검토와 업무 분석 및 시스템 설계 등의 내용에 대해 사전 철저한 준비를 위한 직원워크숍을 개최키로 했다.

직원워크숍은 지금까지 추진상황을 토대로 해 전반적인 시스템 개발상황 및 업무형태별 실제 운영상황을 가정한 시스템 활용방법 등에 대해 프리젠테이션으로 전산구축 사업자와 함께 직원 상호간 질의 응답을 통한 의견 토론을 거치게 된다.

워크숍은 평일 근무시간에는 민원처리 등 업무에 차질이 예상됨에 따라 근무시간이 아닌 휴일(토요일)을 이용해 개최키로 했다.

또 워크숍에서는 세부적인 사항까지 상세히 검토하게 됨에 따라 토론시간은 장시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워크숍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역량도 한층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주시는 직원 워크숍을 통하여 차고지증명제 운영상 문제점과 시스템 운영상 문제점 및 개선 보완해야 할 사항 등을 종합해 차고지증명제 종합시스템이 완벽하게 구축될 수 있도록 시스템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는 교통 및 주차분야를 처음 접하는 직원들의 다양한 주차정책 추진의 이해와 선진도시 사례의 소개 등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관련교수의 초청 강연도 함께 할 계획이다.


  <참고사항>
○ 차고지증명 종합전산시스템 구축사업 개요
   - 사업기간 : 2006. 5. 23 ~ 2006.12. 15
   - 사업자 : (주)만도맵앤소프트 컨소시엄
   - 사업개요
    ․ 차고지 DB  : 제주시 전지역 주차장(차고지) 시설 관리 소프트웨어 구축
    ․ 자동차 DB  : 증명 대상차량 신규.변경.이전 등록정보 실시간 검색 DB 구축
    ․ 행  정 DB  : 차고지증명 민원업무(신청.접수.현장확인.교부 등)정보 DB 구축
    ․ 연계시스템 : 토지정보, 건축행정, 새주소관리, 도로관리, 자동차, 주민등록, 주차관리시스템 등과 연계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

○ 지금까지 추진사항
   - 사업착수보고회 개최 : 2006. 6. 7
   - 주간 및 월간 보고를 통한 지속적인 업무추진 협의
     (업무흐름도, 자료수집, 현장조사, DB구축방안 등)
   - 단위 업무별 프로그램 개발 지속추진
   - 주차시설 전수실사 추진 중 : 7월 ~ 8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