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행복은 자아의 창조에서 탄생된다
행복은 자아의 창조에서 탄생된다
  • 미디어제주
  • 승인 2013.11.2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도면 김철수

우도면 김철수
모든 인간은 내면세계에 창조적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 이 능력은 사람마다 자아노력 여하에 따라 차이는 있다고 볼 수 있다. 평범한 사람들이 창조력을 발휘하여 발명품을 만들어 특허까지 받은 모습을 TV이를 통하여 볼 수 있다. 누구나 자신에게 창조력이 잠재해 있다는 것을 자신은 모를 수 있다.

사람들은 자기 자신이 내재해 있는 창조력을 잘 활용할 수 있는가 하면 또 다른 삶들은 그런 것이 있는지 조차 모른다. 이것은 창조력을 활용하려는 의지가 없기 때문이다. 자기 자신이 내부에 있는 창조력을 활용하면 할 수 록 창조력이 활성화되어 더욱 뛰어난 아이디어를 만들어 낸다. 창조력을 발휘하는 방법과 재능은 천차만별이다.

창조력을 발휘하는 계기는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지 타고난 재능은 아니다. 자신이 믿는 신념을 갖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려는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자신만이 독특한 창조력을 발휘하는 방법과 재능을 키을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 자신의 재능을 어떻게 발전시키느냐에 따라 결과의 차이는 있을 수 있다.

창조적인 재능을 일찍 발견하면 더 빨리 발전시킬 수 있으며 자기 재능을 알라채지 못하고 그대로 방치하거나 포기 한다면 그처럼 안타까운 일은 없을 것이다. 자기 자신이 충분히 노력하고 발전시키려는 의지를 가져야 한다.

창조적 재능을 발휘하는 기회나 시기는 따로 정해진 것이 아니다. 천재는 하늘에서 부여한 재능을 소유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내부에 잠재한 재능을 충분히 활용 할 줄 아는 사람이다.

아이디어라는 것은 장소와 때를 가리지 않고 순간 만들 수 있다 그래서 항상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적을 메모지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 기억력이 좋은 사람이라도 다른 일에 정신을 쏟다보면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사라질 수도 있으며 언제 어떻게 발견될지 모른다.

아이디어를 발상하려면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창조적 사색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운동은 올레길이다. 걷는다는 것은 마음의 여유와 창조적인 산책을 하려한다. 마음을 탁 열어 제치고 걷노라면 새로운 삶이 아이디어가 창출해낼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