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교육 소식 이해에 도움돼요”
"제주교육 소식 이해에 도움돼요”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6.08.1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교육소식'창간 2주년 독자 만족도 설문 결과

월간 '제주교육소식'지가 창간 2주년을 맞아 독자 만족도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학교운영위원(어머니회원 포함)과 교직원 등이 ‘발행, 배부, 즐겨읽기’ 등 모든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제주도교육청이 지난달 12일부터 21일까지 제주도내 각급학교의 학교운영위원(어머니회원 포함) 및 교직원 등 6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학교운영위원(어머니회원) 및 교직원들은 바람직한 교육문화 창출(64.4%), 교육정책 이해에 대한 도움(55.5%), 교원에 대한 교육정보 제공(48.8%) 등 설문 전반에 걸쳐 대부분 긍정적으로 응답했다.

이에 제주도교육청은 '제주교육소식'지의 발행으로 변화하는 교육 내·외적 환경에 적극 대처하고 있음은 물론, 교육정책과 교육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유도해 바람직한 교육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반해 학생층은 거의 모든 문항에서 ‘모르겠다’는 응답이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제주교육소식'지의 교실 배부가 원활하지 못한 까닭과 학급당 1부만 배부되어 읽어보지 못한 학생들이 많은 까닭으로 설문에 대한 응답에서도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제주도도교육청은 학생들을 위한 교실 배부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행정지도를 강화하고, 교육청 홈페이지(www.jje.go.kr)를 통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원활하지 못한 배부 문제와 수요를 충족하지 못하는 발행부수에 대한 불만 등을 적절히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교육소식'지는 교육공동체가 다함께 참여해 바람직한 교육문화를 창출할 목적으로 지난 2004년 9월 1일 창간한 이후 지금까지 제24호까지 발행됐다.

특히, '제주교육소식'지는 지난 2004년 제9회 전국 학교미디어 콘테스트에서 교육청간행물 부문 특별상을 수상해 전국적인 교육 매거진임을 드러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