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03 (금)
중앙동 노인회, 신사라 짚신 엮어 팔며
중앙동 노인회, 신사라 짚신 엮어 팔며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8.1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여름철 신서란(제주어로 ‘신사라’라고도 함)으로 짚신을 엮으며 더위도 식히고 소득도 올리고 있는 노인들이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서귀포시 중앙동 노인회(회장 현학삼)가 지난 4월부터 동사무소 앞 노인회관에서 노인 일자리 사업의 하나로 신사라 등을 재료로 활용해 짚신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것.

이들 중아동 노인회 회원들은 매일 오전 회관에 모여 말린 후 쪼갠 신사라로 짚신을 엮으며 친목을 다지고 치매를 예방하고 있는가 하면, 이를 제주시 지역 시니어클럽 등에 팔아 소득도 올리고 있다.

하지만, 노인들은 재료 구입과 판로 확보 등에 애를 먹고 있다고 호소했다. 갈수록 재료인 신사라를 구하기가 쉽지 않은 데다 수요가 거의 없어 지금까지 장식용과 어린이용, 성인용으로 만든 80여 켤레 중 10켤레 남짓밖에 팔리지 않고 있다는 것.

그런 가운데서도 이들 노인회는 이를 통해 벌어들인 수입으로 지역 내 소외된 노인들을 초청, 음식을 대접하는 등 자체적으로 노인복지사업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사랑을 나눠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