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9-13 17:29 (금)
‘아시아 크루즈 리더스 네트워크’ 창설 합의
‘아시아 크루즈 리더스 네트워크’ 창설 합의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3.10.2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제주국제크루즈포럼 폐막 … ‘아시아 크루즈산업 진흥을 위한 제주 선언’ 채택

'2013 제주국제크루즈포럼'에 참가한 아시아 각국 크루즈 관계자들이 아시아 크루즈 리더스 네트워크 창설을 위한 제주선언문을 채택한 뒤 양손을 맞잡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3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이 26일 기항지 투어를 끝으로 3일간의 모든 일정이 마무리됐다.

‘아시아 크루즈관광의 기회와 도전’을 주제로 한 이번 국제크루즈포럼에서는 아시아지역 크루즈관광 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상호 의견 교환을 위한 협의체로 ‘아시아 크루즈 리더 네트워크’를 창설하기로 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아시아 크루즈산업 진흥을 위한 제주 선언‘이 채택됐다.

포럼에 참석한 국내외 20여개 기관 및 단체, 크루즈 업체 등은 제주선언을 통해 우선 상호협력적 협의체로서 ‘아시아 크루즈 리더스 네트워크(Asia Cruise Leaders Network)’ 발족을 제안하면서 “크루즈산업 발전이 아시아 지역 해양관광 교류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데 인식을 공유했다”는 점을 밝혔다.

이에 이들은 “아시아 크루즈 리더스 네트워크가 산․관․학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아시아 지역이 세계 크루즈산업 발전의 견인ㅊ로서 크루즈 산업 진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

포럼에서는 새로운 크루즈 틈새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는 아시아 크루즈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확인하고 아시아 크루즈 산업을 둘러싼 환경, 주요 이슈, 위기와 기회 요인을 다룬 중국크루즈요트협회 정 웨이항 회장의 기조강연을 비록해 ‘아시아 크루즈관광 정책’, ‘크루즈선사 아시아시장 전략’, ‘아시아 기항지 매력과 수용태세’, ‘제주 크루즈관광 활성화’ 등 4개 주제별로 세션이 마련돼 진행됐다.

제주특별자치도 주최, 제주관광공사와 (사)창의연구소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포럼에는 국내외 크루즈선사 및 업계, 정부 및 지자체, 학계 등 700여명에 가까운 참가자들이 사전등록을 하는 등 포럼 시작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