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강창일 의원, '침수지역 정비 특별교금 8억원 확보'
강창일 의원, '침수지역 정비 특별교금 8억원 확보'
  • 이감사 기자
  • 승인 2013.10.1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면·애월읍 상습 침수지역 배수로 정비로 지역 주민 편익 증진 기대

상습 침수지역 정비를 위해 특별교금 8억원이 확보됐다.

민주당 강창일 의원(제주시갑, 산업통상자원위원장)이 안전행정부로부터 한경면 고산리 수해상습지 정비사업과 애월 상습 침수지역 정비사업 등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특별교부금 8억원을 확보했다.

강창일 의원은 “제주지역이 매년 태풍 및 집중호우로 막대한 재산과 정신적 피해를 겪고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특별교부금을 우선적으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어 “안전행정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오는 11월 중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추가 특교 확보도 가능토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산리 수해상습지 정비사업은 고산리 수월봉 인근 농경지가 우기시 상습 침수되고 농경지유실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지역 최대 현안사업이다.

3km 배수로를 총 7억(특별교부금 5억, 도비 2억)을 투입해 정비하게 된다. 이번 사업 시행으로 배수로 등 농업생산 기반시설 재정비를 하게 되면 상습 침수와 농경지 유실 피해를 예방할 수 있어 지역 농가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애월 상습 침수지역 정비 사업은 애월읍 남읍리 일대 배수로 시설을 확장해 침수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총 10억(특별교부금 3억, 도비 7억)이 투입된다.

<이감사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