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9 08:49 (수)
시민안전 종합대책 “본격 추진해요”
시민안전 종합대책 “본격 추진해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3.10.0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 시민안전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최근 시민들이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등의 4대악 범죄를 최우선으로 해결돼야할 핵심문제로 인식하고 있음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제주시가 추진하는 것이다.

제주시는 시민이 행복하고 편안한 안전도시를 실현하기 위한 대책마련으로 4대전략 24개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 시민안전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추진전략별 중점추진과제를 살펴보면,- 통합적안전관리분야는 풍수해·지진재난·붕괴사고·농공단지 안전관리·산불방지·가정폭력근절·식품안전·자살예방·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보호지원 대책 등 16가지 대책을 마련했다.

안전 인프라 확충분야는 재해위험개선지구에 대해 체계적인 정비사업을 위해 단계적인 투자확대를 하고,하천범람 위험 구간과 상습침수지역 발생지역은 사전에 통수단면(물이 넘치지 않고 안전하게 흐를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계획적인 하천정비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안전문화확산분야는 초기 안전문화 운동의 추동력 확보를 위해 공공기관, 시민단체 등이 총 망라된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갖춰 범시민 안전문화 실천운동과 안전한 마을 만들기 운동을 펴기로 했다.

선제적 안전관리체계 구축분야는 안전상황실 기능을 확대해 나가고 시기별·계절별 재난안전사고에 대해 선제적 대책마련으로 피해 최소화 등 안전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